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굽기 소스만드는법 (영일만친구 오징어)

by 3-클로버 2022. 4. 9.
728x90

영일만친구 오징어

 

이마트 장보러 갔다 발겨한 영일만친구 오징어!!

 

이마트 육포를 좋아해 이마트에 장보러 가면

이마트 육포를 꼭 구입해서 오는데

 

오늘은 육포와 함께 건어물 마른오징어가 

먹고싶어 영일만친구 오징어를 구입했습니다.

 

영일만친구 오징어 특2미 2개

행사해서 15,000 --> 대략 10,000원에 구입!!

 

 

영일만친구 오징어


오랜만에 먹어보는 마른오징어!

아래부분에 지퍼로 되어있어 하나 먹고 보관하기도 좋네요.

 

마른오징어는 딱딱해서 먹고나면 턱도 아프고

치아도 아파서 잘 사먹지 않게 되는데

영일만친구 오징어는 다른 마른오징어와 다르게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원서 먹기가 편할거 같아요!!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딱딱한 오징어 잘 못드시는 분들은

영일만친구 오징어 강추!!

 

 

 

마른오징어는 아무래도 짠맛이 강하게 

나기 때문에 먹고나면 물을 한바가지

먹어야 하는 단점이 있죠 ㅋㅋㅋ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법!

마른오징어 부드럽게 먹기!

마른오징어 짜지 않게 먹기!

 

먼저 마른오징어를 물에 5분정도 담가주세요.

 

물에 담가놓으면 오징어가 부드러워지고

짠맛도 빠져서 훨씬 부드럽고 짜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른오징어를 먹을때 찢어먹기 편하게

가위로 양쪽 옆을 잘라줘도 되고

 

미리 잘라서 구워줘도 괜찮습니다.

 

 

 

 

마른오징어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로 8분 앞 뒤로 4분씩 돌려주면

노릇노릇 잘 구워집니다.

 

앞부분 돌리고 반대부분 돌려줄때

오징어가 말려서 잘 안될수도 있습니다.

 

미리 잘라서 구우면 훨씬 편해요!

 

 

 

 

짜잔!! 

영일만친구 오징어가 딱딱한 오징어가

아니라서 딱 알맞게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졌지만

 

딱딱한 오징어를 구워주신다면 

온도를 조금 낮춰서 160도 정도로 

구워주시며 좋을거 같네요.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굽기

 

마른오징어에 빠질 수 없는 간장 마요네즈 소스!!

 

마른오징어 소스는

진간장 한큰술 / 마요네즈 두큰술 / 다진청양고추 한큰술!

 

이렇게 넣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 오랜만에 해서 간장 두큰술 넣었더니

짜서 마요네즈 다시 듬뿍 넣고 찍어먹었네요 ㅋㅋㅋ

 

 

 

매콤한 청양고추는 취향껏 넣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콤한 소스를 좋아해

청양고추 듬뿍 넣어주었습니다!

 

 

 

간단히 만들어 먹는 술안주로 맥주안주로

좋은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집안에 냄새없이

맛있게 드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