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키조개 관자 버터구이 (양파 카라멜 라이징)

by 3-클로버 2021. 4. 22.
728x90



재료

 

관자 4개

양파 큰사이즈 한개

버터 약간

모짜렐라 치즈  150g (대략 한주먹)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서해안 바닷가에서 막 잡아 나온 키조개를 엄마가 보내주셨어요

통통하니 아주 맛있게 생겼네요

오늘은 키조개로 버터구이를 해먹으려 합니다.

엄청 쉬우니 잘 따라 오세요!!

 

냉동관자 / 냉동키조개

 

먼저 키조개를 준비해 줍니다.

(저는 손질되어 있는 키조개를 사용했습니다)

 

 

키조개 버터구이

 

1. 손질된 키조개를 다시한번 모래가 없는지 확인 후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2. 씻은 키조개(관자) 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 줍니다.

 

 

 

 

3. 키조개 (관자) 에 소금 살짝 후추를 살짝 뿌려 주세요.

 

 

 

 

4. 냄비에 버터를 녹여 줍니다.

 

5. 위에 손질한 양파를 넣어 섞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양파가 숨이 죽으면 자주 뒤적거리면서 타지 않게 해주세요)

    

 

6. 양파  색상이 짚은 갈색이 될때까지 뒤적거려 줍니다.

30분~1시간 정도 되야 색상이 진하게 나옵니다.

 

키조개 관자 버터구이 

 

7. 팬에 버터를 녹여주면서 관자를 같이 올려 주세요. 중불로 구워주시면 됩니다.

 

(관자는 앞 뒤로 1분씩 구워 줍니다. 저는 관자가 두꺼워서 10초 정도 더 구워 줬어요)

 

키조개 버터구이

 

8. 카라멜라이징을 한 양파를 그릇에 예쁘게 담아 주고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세요.

 

 

키조개 버터구이

 

9. 모짜렐라 치즈를 녹이기 위해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키조개 관자 버터구이

 

 10. 그 위에 키조개를 이쁘게 담아 주면 키조개 관자 버터구이 완성!!

 

위에 파슬리를 살짝 뿌려주세요. 저는 파슬리가 없어서 파를 얹어 주었습니다.

 

엄청 쉽죠? 관자를 한번에 담으려 했는데 너무 크더라고요

욕심내서 가장 큰 사이즈로 4개 골랐더니 생각보다 많이 크네요 ㅎㅎ

 

입안에서 쫄깃하게 씹히는 관자가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