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고추장 멸치볶음 레시피~! 엄청 쉬워요

by 3-클로버 2021. 2. 4.
728x90

 


멸치볶음 하려고 전날 멸치 손질했네요
생각보다 멸치 머리와 똥을 제거하는 게 힘들었습니다.
앉아서 꼼지락 꼼지락 못하겠어요
그래도 오늘 멸치볶음이 엄청 엄청 맛있게 되서 뿌듯하네요.



백종원 고추장 멸치볶음

멸치 100g
고추장 한큰술
올리고당 한큰술
설탕 1.5큰술
참기름 한큰술
다진마능 한큰술
물 두큰술



저는 멸치 200g 정도로 했습니다.
멸치 양에 따라 양념 양을 조절해서 만들어
주면 됩니다.




 


1. 멸치를 기름 없이 볶아 수분을 날려 줍니다.
(체에 멸치를 담아 부스러기를 털어주세요.
저는 별치에 가루가 거의 없어 생략했습니다)

2. 프라이팬에 멸치를 넣고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다시 볶아주세요.

 

고추장 멸치볶음

 

3. 고추장/ 간장/ 다진마늘 / 물 / 설탕 / 올리고당/
참기름 섞어 넣은 양념을
멸치를 한쪽으로 밀어주고 양념을 끓여 주세요.
(참기름을 마지막에 넣어야 되지만 저는 한 번에
양념을 만들 때 같이 넣었어요)



4. 양념이 끓어오르면 멸치와 잘 섞어줍니다!
(양념이 탈 수 있으니 불 조절 잘하세요)

 




 

잘 볶아준 멸치를 담고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백종원 고추장 멸치볶음 완성!

진짜 엄청 엄청 맛있습니다.

비록 멸치 다듬는게 힘들었지만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쉽고 간단한 백종원 고추장 멸치볶음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