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뚜기 백세카레 카레만드는법! (버터양파카레)

by 3-클로버 2022. 4. 30.
728x90


오뚜기 백세카레 매운맛
카레만드는법

버터가 들어가 고소함이 풍부해진 카레!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오뚜기 백세카레 매운맛 (4인분)
당근 한개
감자 한개
양파 한개
버터 50g
카레용 돼지고기 300g
물 700ml

개인적으로 집에서 카레를 만들어 먹을때는
고기를 많이많이 넣어서 먹습니다.

고기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고기가
많이 들어가면 씹히는 맛도 훨씬 좋고
맛도 좋아요!

카레에 들어가는 고기양이 너무 많다고 느껴진다면
고기양은 조절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카레만드는법



시중에 카레 종류가 많지만 이것저것 먹어본 중
제 입맛에 가장 잘 맞았던 카레가루는
오뚜기 백세카레 매운맛!!!

카레가루는 고형카레를 사용해도 되고
순한맛 다른 브랜드 카레를 넣고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오뚜기 백세카레 매운맛


제가 좋아하는 오뚜기 백세카레 매운맛!


양파/ 감자/ 당근을 채썰어서 준비해줍니다.



먼저 냄비에 버터 50g을 넣고 녹여줍니다.
버터가 냄비안에 전체적으로 코팅이 입혀진거 같으면
양파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잘 볶아준 양파에 돼지고기를 넣고
버터향이 전체적으로 잘 베어들게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익혀질때쯤 당근이랑 감자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잘 볶아준 재료에 물 700ml를 먼저 넣어주세요.
물이 조금씩 끓기 시작하면 카레가루를 넣어줍니다.

카레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 저어주세요.

야채가 바닦에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주면서
카레가 끓는다면 카레만들기 완성!



고소한 버터향이 솔솔나는 카레!
흰쌀밥에 카레를 부어 먹으면 완전 꿀맛!

저는 이렇게 고기가 듬뿍 들어간 카레를 좋아하다보니
사진에도 엄청 고기가 많이 들어있는게 보이네요 ㅋㅋ

야채를 채썰어 넣으면 야채가 금방 익어서
훨씬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버터카레양파


버터를 넣은 카레 완전 고소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