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고구마라떼 / 고구마스프 만들기

by 3-클로버 2022. 6. 8.
728x90


초간단 고구마라떼 / 고구마스프 만들기

고구마라떼
고구마스프
재료는 동일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설탕과 물의양!


재료

고구마 4개 400g
황설탕 6큰술
버터 50g
물 100ml
우유 1000ml


 

먼저 고구마는 미리 익혀서 준비해줍니다.

찐고구마 구운고우마 둘다 상관없어요.

 

 

고마와 우유500ml를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고구마양에 비해 우유가 적어

잘갈리지 않는다면 우유나 물을

조금씩 더 넣어주면서 갈아주세요.

 

최종적으로 총 물양과 우유양만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고구마와 버터를 같이 넣어

믹서기에 갈아주어도 되지만

고구마 먼저 갈고 버터를 넣은다음 갈아주어도

됩니다.

 

믹서기가 재료에 비해 크기가

좀 작으면 두번으로 나누어서 갈아주세요.

 

 

저는 믹서기 크기가 작아

질퍽하게 되었네요.

 

나누어서 갈아주세요! 

그래야 곱게 갈립니다.

 

 

남은 물과 우유 용량을

같이 넣어 끓여주면 고구마스프 완성!!

좀 더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우유를

추가로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고구마라떼로 시원하게 마시고 싶다면

설탕 6큰술을 넣어 같이 믹서기로

갈아 잘 섞이도록 해주고

우유나 물을 좀 더 넣어 너무 걸죽하지 않게

해주세요.

 

 

저는 아침식사로 먹을거라

따뜻하게 끊여서 고구마스프 고구마죽 처럼

먹었습니다.

 

집에 구운캐슈넛이 있어 썰어서

같이 넣어 먹었더니 완전 고소합니다.

 

견과류 있으면 같이 넣어 드세요!

 

 

아침에 고구마스프 한그릇 먹으니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되고 좋네요.

 

집에 처리하기 곤란한 고구마 있다면

고구마스프, 고구마라떼 한번 만들어보세요!

728x90

댓글